posted by 에프트 2019. 3. 20. 21:23

안녕하세요 에프트입니다.

 

2부 시작하겠습니다. ㅎㅎ

 

 

배터리는 차량 중간쪽 하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쪽에는 클러치 조작을 위한 스위치가 있는데요 ㅎㅎ

 

노란색은 공압작동, 모터작동을 결정하고,

빨간색은 앞쪽 뒤쪽 위치를 결정합니다.

 

스티커로 대략적인 기능을 표시해 놓았지만,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앞쪽에 있는 윈치 입니다.

 

 

앞쪽이니까 빨간 스위치를 내리고, 노란스위치를 올리면

모터가 작동하므로 윈치가 움직이겠죠??

 

4번은 공압 소스 경로 설정인데......

한마디로 유니목은 윈치와 그리퍼의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위치가 바뀌게 될때, 공압의 경로를 바꿔줘야 되는데

이 기능을 수행하는 밸브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아주 흔치않은 독특한 기능입니다.

(제가 알기론 유니목에만 있는 기능........ )

 

 

위치는 여기 배터리 옆에 있습니다. ㅎㅎ

 

 

 

다음은 그리퍼 로테이션 입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뒤쪽에 그리퍼가 있고, 모터로 작동되니까

요렇게 스위치를 조작하면 되겠죠???

 

 

공압 기믹들 입니다.

 

 

공압으로 작동하고, 뒤쪽이니까 스위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ㅎㅎ

4번 레버는 뒤쪽으로 공압을 공급해야 합니다.

 

 

하지만 위에 설명드린 부분은 공압 공급에 대한 방법이지

실제로 실린더의 조작은 위쪽에 있는 3개의 밸브로 조작합니다.

(실린더가 3개니깐....)

 

 

아웃트리거 입니다.

안타깝지만 42009 처럼 자동은 아니고 수동식 입니다. ㅠ

 

 

박스 뒷면샷 입니다.

같은 유니목을 베이스로한 제설차량 입니다.

(실제로 많이 사용중)

 

 

운전석측 밸브를 통해 좌/우 회전이 가능하구요

 

조수석측 밸브로는 상/하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상 에프트 였습니다~!

 

평점 및 실물리뷰 링크

=>https://blog.naver.com/afte20000/221384325251